반응형







오늘은 빅히트 상장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오늘 공모가 이뤄지고 있는 빅히트 엔터테이먼트 회사는 지금 주식 시장에서 초미의 관심사가 아닐까 합니다. 만약 상장하게 된다면 3대 기획사를 위협하는 거대한 회사가 탄생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오늘은 빅히트가 상장하게 된다면 그 빅히트 상장일은 언제인지 알아보고 빅히트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알아볼거에요 ㅎ




는 빅히트는 방시혁 프로듀서가 이끄는 회사로 여자친구라는 걸그룹과 그 유명한 방탄소년단이 소속된 회사인데요, 아무래도 빌보드 차트 1위의 방탄소년단이 소속된 회사인 만큼 그 기대가 큽니다.


1. 빅히트 청약일정



그래서 청약일정을 찾아봤는데요 이렇게 나오네요.

배정공고일:2020년 10월 08일

납입일: 2020년 10월08일

환불일: 2020년 10월08일

빅히트 상장일은 2020년 10월 15일



입니다. 10월 5일에서 부터 6일까지 청약기간이었기 때문에 한참 관심이 몰리고 있는거 같습니다. 

경쟁률이 높은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데 빅히트 상장일에 관심을 갖게 되는 이유인거 같네요 ㅎ



2. 빅히트 적정주가


그렇다면 빅히트 엔터테이먼트의 적정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청약열풍이 불고 난 후 처참하게 바닥으로 내려가고 있는 k주식을 얼마전에 우린 다 봤거든요.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떨어지고 있네요 ㄷㄷ 청약 주식이 그러하듯 초반에는 열풍으로 사람들이 모여서 높은 가격에 도달하지만 그 이후로는 사람들이 수익실현을 통해 주가를 찾아가는 과정이 늘상 존재해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빅히트 엔터테이먼트 역시 거품만 있는 빤짝 인기에 지나지 않은 주식인건 아닌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거 같네요. 특히 방탄소년단의 군대문제와 지속가능한 수익활동이 가능한지 불분명한 지금 충분히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카카오 게임즈의 첫날 증거금이 16조원이었는데 빅히트는 그에 살짝 못 미치지만 6조원이었던 SK바이오팜보다는 높은 숫자로  청약 증거금이 100조까지 몰릴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최종경쟁률이 오늘 4시에 결과를 봐야 알 수 있을거 같네요 ㅎ


제가 적정주가를 말하는거보다 다른 가치비교 대상 기업을 기준으로 예측해보는게 가장 현명할 것으로 보여서 여기 표를 하나 가져왔습니다.





다른 엔터테이먼트 회사들의 주가와 비교해서 빅히트엔터테이먼트 적정주가를 시뮬레이션 한 표 입니다.


표를 보게 되면, 

현재 방식으로 산정 해보면 적정주가는 16만원이라고 소개되어 있네요.

 16만원 이면 주의해야 할 점은 3대 기획사인 SM 엔터테이먼트가 가치 비교 대상기업에서 빠져 있어서 이것보다도 더 낮게 보는게 맞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방탄소년단의 군대문제와 지속가능한 수익을 실현 시킬 수 있는지 여부도 변수로 작용할 수 있지만 현재 여당에서 관련 현행 병역법을 개정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나온걸로 압니다. 

참고하시면 더 좋을거 같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