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풍제약, 피라맥스 유제만 인터뷰

특정 주식종목에 관심이 없어도 이름은 알고 있는 주식이 몇 가지 있죠?

코로나 진단키트주에 씨젠, 방산주에 빅텍 같은 주식이요, 그리고 요즘 가장 핫한 종목인 바이오주에서는 대표격인 신풍제약이 그렇죠.

 

바이오 관련 주식을 다루는 사람이라면 신풍제약에 관한 투자를 한 번쯤은 고려해봤을 거에요. 굉장히 매력적이지만 쉽게 들어가기 힘든 주식인데 이 인터뷰가 도움이 될 거 같아서 소개합니다.

최근 신풍제약의 대표 유제만님께서 한 인터뷰인데요, 신풍제약에 관해 관심을 갖고 있거나, 이미 신풍제약 주주라면 관심이 있을거 같아 정리해보고자 해요.

 

Q1. 신풍제약의 주식이 약 30배 올랐는데 그 이유는 뭐라고 생각하나? 

 

A1. msci 지수에 성공적으로 편입하였고, 결국엔 코로나 치료제로서의 역할을 할 거라는 기대감이다.

우리 회사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해주셔서 msci 지수에 성공적으로 편입을 하였다. MSCI지수 편입의 성공은 지금껏 노력 한 것에 대한 인정처럼 느껴졌으며, 그와 관련하여 자긍심과 자부심이 생겼다.

화제가 되었던 자사주 매각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Q2. 자사주 매각은 어떻게 된 것이냐?

A2. 신풍제약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3가지 성공전략을 세우게 되었다. 그것을 위한 매각이었다.

 

 첫번째 전략

경쟁력 있는 제품개발에 더 투자하여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을 세웠다. 지금까지 주력으로 해 오던 곳에 더 과감 한 도전을 하겠다는 것.

 

두번째 전략

대표제품인 <말라리아 피라맥스>, 유착방지제 <메디커튼>을 필두로 3천만불 시장진출을 도전

무엇보다 메이저 시장으로의 도전을 하는중

 

세번째 전략

앞서 말한 전략들을 위해 역량강화와 글로벌 생산 인프라를 갖춰야 한다.

그를 위해 시설 보완, 신약개발 프로젝트에 투자가 필요했다.

- 글로벌 생산시설 기준에 맞춰, 시설을 보완하려 한다.

- 특히 신약개발 프로젝트은 막대한 투자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자사주를 매각하게 되었다.  (항간에 떠도는 그런 이야기와는 거리가 먼 듯 합니다.)

 

 

Q3.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 개발과정은?

 A3. 신풍제약의 설립 이념에서부터 출발. 말라리아 해결 위해 시작되었다.

원료의약품부터 완제의약품까지 자사 기술로 개발목표로 삼게 되었다.

구체적인 목표로 초창기 가장 문제였던 감염질환 기생충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도를 하게 되었다. 기생충 박멸 이후 최초 목표였던 원료의약품부터 완제의약품까지 개발하게 되었다. 아프리카 등 저개발 지역 환자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공급하게 되었다.  그런 과정에서 글로벌 WHO에서 좋은 유대관계 형성, 2000년대 초 WHO 말라리아 치료제 공동개발하기 시작하였다. 

 

 

Q4.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가 어떻게 코로나 19 치료제로 개발되었나

A4. 피라맥스 2가지 주 성분이 코로나 치료제로서 효과가 입증됨.

피라맥스는 '피로나리딘'+'알테수네이트' 성분으로 이루어졌다.

 

피로나리딘 성분 : 에볼라 등 RNA 바이러스에 효과를 보임. 많은 논문 등재

알테수네이트 성분 : 바이러스 억제효과 및 폐세포 보호 작용 보고

 

이미 많은 검증과 인증을 통해서 안전성은 확보된 상태이다. BUT, 말라리아와 코로나 환자는 다르기 떄문에 추가적인 안전성 검증이 필요하다.

Q5. 긴급사용 승인이 가능한가? 가능하다면 언제쯤 하는가?

A5. 임상에서 관련 데이터를 근거로 식약처와 협의 후 승인이 되지 않을까 긍정적으로 기대중

 

Q6. 만약 피라맥스가 상용화가 된다면 어떤 효과가 기대되는가?

A6. 코로나의 가장 큰 특징이 변이가 심하단 것이다. 피라맥스는 이런 변이에도 대응하여 전반적인 코로나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추가로 코로나 뿐만 아니라 에볼라 같은 RNA 바이러스도 적용되어 효과를 보여주는데 추가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구독 신청해주시면 더 다양한 유익한 정보를 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